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포스팅 맨아래에 ♥공감 버튼이 있습니다. 공감버튼이 나오는 블로그도 있고 나오지 않는 블로그도 보이실텐데요. 아니면 원래 나왔는데 어떤글은 안나오는 경우도 보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럼 공감버튼이 나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블로그에 글을쓰려면 위와같은 화면을 보게 되죠~ 이 화면에서 맨 오른쪽부분을 보시면 설정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가장 위에 보이시는 기본설정을 보시면 주제를 선택하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기본설정에서 우선 기본적으로 공개가 선택된 상태에서. 아래쪽 보시면 주제가 있습니다. 

글의 주제에 맞게 잘 선택하시고 포스팅을 작성하시면 끝~! 간단하죠 ㅎㅎㅎㅎ



주제를 설정하면 위처럼 하트모양 공감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사실 이 공감버튼이 블로그 유입을 크게 늘려준다거나 그런건 거의 없지만 버튼넣는게 크게 어려운것도 아니니 넣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ㅎㅎ 그래도 공감을 잘 받거나 해서 운이좋으면 티스토리나 다음에서 상위 노출을 노릴수도 있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