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를 하거나 사진을 전송할때 포토샵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없으면 용량을 이미지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줄이기 곤란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기 좋은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이 페이지는 이미지의 용량을 최대 90%정도까지 줄일 수 있지만 화질이 떨어진걸 확인하기 힘들 정도로 괜찮은 이미지 손실률을 보여줍니다.  사이트 주소와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사진) 용량 줄이기. 손실 최소화 JPG 용량 줄이기 


먼저 하단에 있는 사이트 주소를 클릭합니다.


http://optimizilla.com/ko/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optimizilla사이트로 들어가지면, 위에 보이시는 것 처럼 파일 업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용량을 줄일 이미지를 선택해 줍니다.




<용량을 줄일 사진을 선택하시고 열기를 누릅니다.>




사진을 선택해서 열기를 누르시면 바로 업로드 후 용량을 줄이기 시작합니다. 용량 압축이 끝나면 얼마나 압축되었는지 퍼센트로 표시해 주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기는데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이미지가 여러개면 모두 다운로드 버튼을 사용합시다. 처음에 4.2MB 크기의 이미지 파일이였는데 압축 후에 용량이 무려 83%나 작아진 700KB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의 이미지를 한번에 압축하실 수 있습니다.




압축이 완료된 상태에서 다운받기 전에 이미지파일 하나하나 압축률 설정을 해서 용량을 더 줄이거나 퀄리티를 좀더 올리고 용량을 덜 압축 하는 방법을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도 왼쪽이 3MB크기의 원본이고 오른쪽은 86%압축된 455KB크기의 압축 이미지파일인데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들정도로 손실이 최소화 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포토샵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있다면 필요없을지도 모르지만 포토샵이 없거나 없는 환경으로 갔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