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노트8 실제로 본 느낌


기다리던 삼성의 갤럭시 노트8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5부터 사용하고 지금은 갤럭시 S7을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다보니 삼성페이나 카메라 등 여러가지로 편해서 자연스럽게 갤럭시 노트8 출시를 기다리게 되었네요. 


갤럭시 노트8이 출시하자마자 삼성 매장에 가서 실물은 어떤지 보러갔습니다. 어떤 스펙과 가격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8의 출시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딥씨 블루, 오키드 그레이 세가지 색상으로 나왔고, 골드나 핑크는 아마 나중에 추가로 출시될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는 6.3인치 Quad HD + display 인피니트 디스플레이(2960 x 1440, 521ppi)를 사용해 갤럭시S8의 와이드 디스플레이 느낌을 그대로 이어갔네요.


스펙은 10nm공정의 스냅드래곤 835 들어가고  6GB의 RAM이 들어갔네요. 배터리는 3,300mAh로 거의 증가하지 않았군요. 무게는 전작에 비해 상당히 무거워진 195g입니다. 거의 200g인데 노트7(FE)가 167g인거에 비하면 크게 증가했네요.




펜은 갤럭시 노트7(FE)와 같은 스펙의 4096의 필압에 펜촉은 0.7mm입니다. 펜은 전작부터 좋았죠. 노트 시리즈를 구매하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펜때문에 구매하기도 하고 저도 노트사용할때 펜이 은근히 쓸일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노트8도 기대를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8 시리즈에서 가장 달라진 점은 역시 뒷면의 듀얼 카메라인데 듀얼카메라를 꼭 가야했나란 생각이 드는 디자인입니다. 뒷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불호가 더 많아보이네요 저역시 이뻐보이진 않네요. 그나마 블랙색상으로 고르면 후면 카메라가 덜 눈에 띄어서 조금 가려지긴 하겠네요..


듀얼카메라의 스펙은 1200만 화소에 듀얼 카메라 중 하나는 광각카메라이고 하나는 2배 줌이되어있는 카메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광각카메라 F1.7 / 줌카메라 F2.4) 화질은 갤럭시S7부터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S7의 카메라가 워낙 좋긴하죠..  전면카메라는 800만 화소에 F1.7입니다.





비율은 갤럭시S8 시리즈와 같은 18.5:9 화면입니다. 전시하는 곳에서 16 : 9 사이즈와 18.5 : 9 화면을 비교해 주는데 확실히 시원시원하게 보이는 디스플레이가 매력적이긴 합니다. 


그런데 갤럭시S8과는 다르게 노트8은 실제로보면 좀 디자인이 각진느낌에 너무 크고 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리모컨 같은 느낌..




이제는 당연하게 느껴지는 IP68방수 방진은 당연히 들어가 있군요. 거의 갤럭시S8과 비슷한 기능과 스펙에 펜과 듀얼카메라가 추가된 느낌입니다. 






간단하게 노트8을 둘러봤는데 생각보다는 실망스러웠습니다. 큰 변화없이 크기만 커지고 무게도 무거워지고 펜과 듀얼카메라만 달려서 나왔는데 디자인은 퇴화한 느낌입니다. 너무 무거워서 떨어뜨렸을때 내구성도 걱정이네요. 


노트8의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100만원이 넘어갈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99만원으로 맞출 가능성도 있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갤럭시 노트7(FE)가 디자인도 더 마음에 들고 물리버튼이 있는것도 좋고, 스펙도 크게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이 드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갤럭시노트8 기대했었는데 조금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