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퀸텀닷 게이밍 모니터 LC49HG90 실물


얼마전에 삼성의 32:9 비율의 모니터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이제 삼성 매장이나 이마트같은 곳에서도 LC49HG90 모니터를 진열해 놓더군요~ 실물로 보니까 사진으로 볼때보다 훠얼씬 위압감이 느껴질 정도로 컸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는 C27FG73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모니터를 두개 연결해서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는것과 같은 화면비인 32:9 비율의 모니터입니다. 중간에 베젤로 가려지는 부분이 없어서 참 마음에 드네요.





이마트 안에 있는 삼섬매장인데 오버워치 시네마영상이 틀어져있고 이렇게 진열되어 있더군요. 정말 엄청나게 거대했습니다. 모니터만큼이나 모니터 스탠드 다리도 엄청 길더군요..




한가지 아쉬웠던건 144Hz 모니터인데 30프레임 영상을 켜놨다는게 참 아쉽네요~ 화질도 그닥 좋아보이지않는 영상인데~ C49HG90앞에 보이는 하얀색 스피커는 하만카돈의 오닉스 스튜디오3 화이트 블루투스 스피커인데 사은품으로 주는 것 같습니다.




C49HG90는 비싼 가격만큼이나 제품의 완성도에도 신경은 많이 쓴것같은데 뒷면을 봐도 디자인부분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아보입니다. 입력단자 부분은 커버로 가려져있고, 곡선이 돋보이는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네요. 지금은 안보이지만 뒷면 중앙에 동그란 부분에서는 푸른 LED도 나옵니다.




모니터의 스펙은 27인치 144Hz 모니터인 C27FG73와 거의 같은 스펙이고 크기만 27인치 모니터를 두개 이어붙인 크기에 하나의 모니터지만 두대의 기기에 연결할 수 있는 등 듀얼 모니터의 장점도 가지고 있는 모니터입니다.






지금은 런칭 이벤트로 c49hg90모니터를 구매하시면 19만원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하만카돈의 오닉스 스튜디오3 화이트 모델도 사은품으로 준다고 하니 구매하시려면 이럴때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받고 팔아도 이득이고, 그냥 쓰셔도 왠만한 스피커보다는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