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엘지 V30실물 디자인과 스펙 알아보기


삼성의 노트8에 이어 엘지에서도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출시했습니다. 이번 2017년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이전보다 더 치열할 것 같은 느낌이 들만큼 이번 엘지의 새로운 플래그십 V30이 상당히 잘 만들어졌습니다.


이번에 일반 매장에서도 V30이 전시중이여서 한번 직접 가서 살펴봤는데 이전 엘지의 스마트폰들은 약간 모자란 완성도를 보여줬지만 V30은 괜찮은 완성도를 보여줬습니다. 디자인 뿐만아니라 카메라도 확실히 좋아졌다고 하네요.




 


V30의 전면 모습입니다. OLED디스플레이를 달고나와서 어두운 부분표현이 확실하게 되는 모습입니다. 이제 스마트폰 시장은 OLED가 대세가 돼버렸네요. 스펙요약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스펙 요약

CPU - 퀄컴 스냅드래곤 835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QHD+ (2880 x 1440) OLED FullVision LG Display 149.15mm

카메라 - [전면 광각 500만 화소] [후면 1600만화소+광각 1300만 화소]

배터리 - 3,300mAh

RAM - 4GB

IP68 등급 방수방진


씨피유는 최근 플래그십 모델들이 사용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들어가고 디스플레이는 OLED를 사용했습니다. 전작인 v20과는 다르게 배터리가 일체형으로 바뀌었네요. 대신 IP68등급 방수방진이 들어갔네요. 탈착형 배터리를 선호하는 분들에겐 조금 아쉬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6GB램을 선택하지 못하는것도 아쉬울 수 있겠네요.





위에서 말한부분만 빼면 나머지는 이전 LG에서 만든 스마트폰에 비해 확실히 V30이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뒷면 디자인도 깔끔하게 뽑았네요. 


이번 V30의 후면 카메라가 갤럭시 시리즈의 F1.7 조리개보다 조금 더 밝은 F1.6조리개를 달고 나왔는데 실제 촬영에선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카메라는 LG도 잘 만드는 편이였는데 지금까지 삼성에비해 약간 아쉽긴 했었죠. 카툭튀는 살짝 있는편이였는데 크게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니였습니다. 




V30의 색상은 오로라블랙/모로칸블루/라벤더바이올렛/클라우드실버  총 5가지로 출시가 되는데 블루색상과 바이올렛 색상이 개인적으로 이쁘다고 생각이 되네요~






V30 윗쪽입니다. 왠지 옆면이나 윗부분은 아이폰이 생각이나는 디자인이네요. 그리고 이어폰 단자가 상단에 달려있습니다. 전 하단에 달려나오는게 더 편하다고 생각되는데 이건 개인의 취향이니까~




이번에 V30의 메탈부분이 스마트폰 색상을 따라가네요. 블랙은 메탈부분도 블랙이고 블루나 바이올렛도 메탈에 색상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데 아이폰의 제트블랙처럼 색상이 떨어져나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LG V30 의 디자인을 직접 살펴봤는데 LG의 이전 스마트폰들과는 확실히 다른 완성도를 보여줘서 기대가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