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써모랩 트리니티 CPU쿨러 white led 후기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가 얼마전부터 조금 무거운 작업같은걸 할 때 CPU쿨러에서 소음이 너무 크게 들려서 CPU쿨러를 새로 알아봤습니다. 


소음이 심해서 교체하는거라 최대한 저소음으로 알아봤고 가격도 비싸지 않으면서 쿨링도 최대한 괜찮은 제품을 찾아봤는데 써모랩의 트리니티 쿨러가 유명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쿨러에서 소음과 연관된 부분은 쿨러 형태와 베어링 종류인데 이전 제 포스팅에 CPU쿨러 베어링에 대해 써놓은게 있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http://kuma12.tistory.com/210 - 베어링 종류 Rifle/EBR/Sleeve



트리니티 쿨러는 130mm의 대형LED팬이 달려있지만 24dBA수준으로 아주 조용한 편입니다. 그리고 화이트LED로 튜닝효과도 줄 수 있을것 같네요~ 이전 모델에 비해 방열판 모양이 조금 바뀌고 가벼워졌습니다. 가격은 40,000원대 초반정도 했습니다.


쿨러는 구입하기 전에 사용하는 CPU에 호환이 되는지 잘 알아보고 구매하세요! 저는 1151소켓을 사용하는 인텔 i7 6700 CPU를 사용해서 호환이 됩니다. 왠만한 모델엔 거의 다 호환이 될 것 같습니다.




크기는 150 x 140 x 85mm 로 제법 큰 사이즈입니다. 작지 않습니다~ 





써모랩 트리니티 CPU쿨러의 모습입니다. 하얀 쿨러와 투명한 색상의 쿨러날개가 이쁘네요.ㅎㅎ 타워 형태의 쿨러라 슬림하거나 작은 PC에는 잘 맞지 않으니 케이스 사이즈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리 재질의 히트파이프가 다이렉트로 CPU와 닿기 때문에 기본 쿨러보다 훨씬 더 좋은 쿨링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량화된 나비 날개 모양의 방열판이 인상적이네요. 끝부분이 뾰족해서 조립할 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구성품은 백플레이트와 나사들과 쿨러 저항, 써멀 그리스가 들어있습니다. 


트리니티 쿨러의 소음은 16~24dBA 정도이지만 저항을 연결해서 장착하면 ~17dBA로 더 조용한 환경에서 PC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무거운 작업도 가끔 하기 때문에 연결하지 않았습니다. 

  




쿨러를 바꾸기 전의 인텔 정품 쿨러입니다. 플라워 형식이고 작은 크기입니다. 베어링 타입은 제가 알기로는 볼베어링이라고 하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관리를 안해주면 나중에 소음이 생깁니다.


선정리도 하나도 안해서 지저분합니다 ㅎㅎ..



트리니티 CPU쿨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정품 쿨러랑 비교하면 엄청난 크기차이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PC케이스가 조금 작은 미니타워라 더 커보일겁니다. 



하얀색 LED가 참 이쁩니다. 



이전 인텔 정품쿨러 사용할때 온도를 캡쳐를 못해서 지금 사용하는 트리니티 쿨러를 사용했을때 CPU온도만 보여드립니다. 컴퓨터를 몇시간정도 사용한 상태이고 유튜브 정도만 킨 상태에서 스크린샷을 찍었습니다.


최소온도 23도에서 최대 47도까지 올라가는데 평균 25~28도 정도로 매우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소음 부분에서는 CPU쿨러 소음은 거의 들리지 않고 케이스 자체 쿨러에서 나는소음 정도만 들립니다. 


괜찮은 가격에 성능과 소음 둘다 준수한 CPU쿨러를 찾으신다면 써모랩 트리니티 White LED 추천해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