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 티스토리 결산]곰군의 이야기

category 일상 2018. 1. 7. 19:56




2017 티스토리 결산


작년 2017년 5월부터 열심히 이야기를 작성한 블로그도 2018년을 맞았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1년마다 티스토리 결산이라는 이벤트가 있어서 제 블로그도 참여를 해봤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을 못채운 7개월째지만 그동안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였고 새롭게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아무 이야기나 써놓는 잡블로그지만 주로 it관련 글이나 리뷰등을 포스팅하는 블로그였네요. it가 주제인 잡블로그라고 해야하나봅니다. 최근에는 또 사진과 여행에 관심이 생기면서 2018년에는 블로그 주제가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2017년 5월부터 시작해서 열심히 포스팅을하다가 10월에 확 줄어버렸네요.. 이때도 열심히 포스팅 했으면 방문자가 지금보다는 더 많을지도 모르겠네요ㅠㅠ.. 그리고 12월에는 갑작스럽게 다음 저품질로인해서 의욕상실로 포스팅을 열심히 못했는데 2018년에는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방문자 그래프를 보니까 포스팅 작성 그래프랑 모양이 비슷한게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2월에 다음 저품질로 방문자수가 확 줄어버려서 슬프네요 ㅠㅠ..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다음에서 노출이 밀려나는 현상을 겪으셨을텐데 다들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it블로그인데 생각보다 it와 관심없는 키워드가 더 많이 사용되고 많이 있네요.. 주제가 뭐가 됐던 도움이 되는 블로그가 목표이기 때문에 방문자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네요.ㅎㅎ 


7개월이란 시간이 긴 시간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해오면서 성장하는 블로그를 보니까 재미있고 계속 하고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음 저품질은 타격이 컸지만 신경안쓰고 제갈길 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8년 결산때는 더 성장해 있는 블로그가 되어있고 상위 1% 부지러너를 목표로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