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주시 맛집 전국 3대 짬뽕 동해원

category 일상 2017. 5. 31. 23:06

  공주시 맛집 전국 3대 짬뽕 동해원        

 오늘 소개하려는 식당은 공주의 맛집으로 유명한 TV에도 몇번 나왔었죠~ 동해원 입니다. 이곳은 제가 어릴때도 몇번 갔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는 엄청 허름한 곳에서 장사했었는데 항상 사람은 줄서있던 기억이 납니다. 그 후로 제가 다른지역으로 가서 몇년동안 오지 못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오니까 위치도 바뀌고 식당도 깔끔하게 바뀌었더군요~ 맛도 그대로일지 한번 가봤습니다!




옛날 모습은 전혀없고 깔끔한 식당으로 바뀌었습니다~ 영업시간은 그대로인 오전 11시 부터 오후3시 까지 더라구요~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겠습니다.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주차장은 제법 큰편이라 걱정이 없어보였는데 제가 저때 동해원에 간 시간이 평일 오전11시10분이였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됬는데도 저렇게 사람이 많이 와있더군요. 들어보니까 사람많을땐 엄청 줄선다네요~  가게가 넓어져도 여전히 줄은서네요 ㅠㅠ..


메뉴판입니다. 옛날에 짜장면도 먹어봤지만 역시 동해원은 짬뽕! 탕수육도 맛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짬뽕을 시켯지만 짬뽕을 먹으면 왠지 밥이땡기는 맛이라 짬뽕밥으로 시킬까 고민도 했습니당 ㅎㅎ



드디어 동해원 짬뽕의 모습입니다!~ 국물이 엄청 빨갛더라구요~ 주문과 동시에 볶는 짬뽕집이라 불맛도 잘 느껴지고 야채의 식감도 살아있습니다.  첫맛은 생각보다 매운?느낌이였지만 먹다보면 신기하게 별로 맵지않았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짬뽕은 해물로 맛을낸 시원한 맛의 짬뽕이라면 동해원의 짬뽕은 얼큰하고 담백한 육개장느낌의 짬뽕이였습니다! 


면보다 밥이랑 더 잘어울릴것 같은 국물 맛 이였습니다. 국물이 최고더군요~~

 


개인적으로 짬뽕보다는 항상 짜장면을 먹는 편이지만 여기서만큼은 짬뽕을 먹습니다. 짬뽕을 별로 안좋아하는 분들도 한번 먹어볼만 합니다~ 제가 짬뽕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거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