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디카에 쓰고있는 sd메모리 카드가 16기가밖에 되지않아서 새로 sd카드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기존에 비슷한 모델의 삼성sd카드를 핸드폰용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비슷한 가격으로 신형으로 나온것 같아서 구매해봤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델은 삼성 MicroSD EVO 32GB U1 이고 이번에 구입한 모델은 삼성 MicroSD EVO 64GB U3 입니다.



삼성 MicroSD EVO 64GB U3 모델의 모습입니다.  속도타입은 CLASS10에 UHS-I U3 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펙상 읽기 속도가 100MB라고 나와있는데 한번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쓰기속도는 홈페이지에도 표시가 안되어있는데 속도타입이 UHS-I U3 인 경우에 보장 쓰기 속도 30 MB/sec 이니까 어느정도는 나올거 같네요


오른쪽이 현재 핸드폰에 꼽혀있는 32기가 짜리구요~ 실수로 64기가라고 썼네요 ㅎㅎㅎ 알아서 봐주시공 왼쪽이 속도타입 UHS-I U3 인 sd카드입니다.


CrystalDiskMark5 로 SD카드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리더기는 USB3.0을 지원하는 모델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결과가 생각보다 좋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읽기속도가 비슷비슷하고 쓰기속도는 확실히 빨라졌지만 비슷해 보입니다.  제가 구입한 SD카드가 불량인지는 하나밖에 구입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속도는 그냥그런것 같습니다. 그래도 읽기 속도가 느린편은 아니니 다행입니다.


SD카드 속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궁굼하신 분은 CrystalDiskMark5 사용법 포스팅 링크를 따라가면 있습니다~

 CrystalDiskMark5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