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    


 어제 6월 28일 오후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베타에서 정식버전으로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사이트 현황에 사이트 최적화 메뉴가 더 세세한 정보를 표시해주고 웹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사를 해주고 웹표준에 맞지않는 부분이 있으면 표시해줘서 고칠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기존엔 없던 '채널반영' 이라던지 '콘텐츠확산' 메뉴도 생겻는데 아직 나온지 얼마안되서 자세한 정보는 모르지만 훨씬 유용해 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수집 실패 오래가는 문제가 해결된것 같네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메인페이지 상단에 웹마스터 도구 BETA라고 적혀있던게 사라졌습니다. 정식버전도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사이트 노출' 메뉴가 '사이트 최적화'로 바뀌면서 간단한 정보만 표시했던 부분이 이렇게 세세한 정보를 표시해주게 바뀌었습니다. 4개의 부분에 최고에요를 받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어느정도만 맞춰주면 대부분 최고에요가 나오는것 같네요.




전부 초록색 체크가 되었는데 제목이 없는 웹 페이지 부분에 웹 페이지 중 50%가 제목이 없다고 나오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해결이 어렵더군요.. 혹시 해결방법 아시는분 계시면 댓글로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예전에 운영하다가 지금은 거의 안쓰는 블로그도 확인해 봣는데 그건 97%가 제목이 없다고 나오더라구요.. 뭐가 문제인지..

나머지는 전부 문제가 없는데 제목이 없다는게 문제네요.. 도움말을 보면<title>태그 내에 아무것도 없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문제가 생긴곳을 찾기가 어렵네요..


현황부분에 새로생긴 '콘텐츠 확산' 메뉴입니다. 설명을 보면 타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의 콘텐츠를 언급할때 사용하는 HTML링크의 개수를 의미하는것 같습니다. 이게 높으면 평판이 좋은 사이트로 판단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숫자가 높은것보다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가 언급되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이렇게 갑작스럽게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시간이 좀더 지나야 이것저것 시행착오를 거쳐서 자세한 정보들이 나오겠죠. 저도 저 웹페이지 제목이 없다는 문제를 좀 해결해봐야겠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