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조경구 작가님의 컬러링북 오무라이스잼잼    


얼마전에 서점에 갔다가 컬러링북을 보게 되었는데 참 종류가 많았습니다. 궁굼하기도 하고 해보고 싶어서 하나 골라봤는데 다들 어려워 보여서 너무 어렵지 않아보이는걸 찾다가 '오무라이스잼잼' 을 보고 구입해봤습니다. 

비닐로 포장되어있어서 난이도는 잘 몰랐지만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음식 관련이라 구입했습니다 ㅎㅎㅎ


 요즘 음식을 주제로한 만화나 TV예능 열풍이 불기 전부터 10년 이상 음식을 주제로 그림을 그려온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조경구 작가님이 꾸민 컬러링 북이라고 하네요! 한번 어떤 컬러링북인지 볼까요~?





'오무라이스잼잼'의 겉 표지 입니다. 음식 그림이 그려져있는데 그림이지만 '음식 일러스트의 끝판왕' 이라는 조경구 작가님의 명성에 걸맞게 정말 맛있게 그렸습니다. 




책의 안쪽을 살펴보면 이렇게 많이 봤던 일러스트들이 보이네요~ 왼쪽에는 채색이 되어있는 프링글스 일러스트가 있고 오른쪽에는 채색을 하면 되겠네요~  이렇게 채색되어 있는 예제를 보여주는 일러스트도 있고,



이렇게 자기가 알아서 직접 채색을 해야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곳곳에 작가의 코멘트가 있어서 읽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그림들이 만화같은 그림체인데 정말 사진같이 똑같아서 신기하네요..







라면이나 프링글스같은 음식 뿐만 아니라 이렇게 햄버거나 정말 맛있어 보이는 초밥들 그림도 있어요! 다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정말 많은 종류의 음식 일러스트가 있었습니다. 

난이도는 쉬울거같았는데 이렇게 보니까 전혀 쉬워보이지 않군요..





오무라이스잼잼 에는 여러 일러스트도 있지만, 이렇게 읽을거리가 있는 새로운 구성의 컬러링 북으로 작가의 채색 코멘트와 비하인드, 메뉴 소개를 더해 즐겁게 보면서 그려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건 제가 한번 색칠해본건데요~.. 처음해봐서 좀 못하긴 했지만 ㅎㅎㅎ 그래도 열심히 해봤습니다. 색연필 밖에 없어서 색연필로만 그렸어요~ 이 그림은 그래도 색연필로 할만했지만, 다른건 다른 도구가 필요할것 같더라구요~ 




이 '오무라이스잼잼' 컬러링북에는 족발,감자탕,귤,만두, 등 연재 당시에 많은 호응을 얻었던 하이라이트 일러스트들을 한 곳에 모아서 엄청난 양으로 이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선만화 두편까지!


컬러링북에 관심이 있다면 꼭 한번 색칠해보시길 바래요~~ 정말 그림들도 이쁘고 괜찮은 컬러링북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