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오리라멘 대전 둔산점 승리라멘집 후기


대전 둔산동에 얼마전 승리가 운영하는 라멘집으로 유명한 아오리라멘이 오픈했습니다. 아오리의 행방불명이라고도 불리는 라멘집인데 오픈한지도 모르고있다가 우연히 지나가다가 봐서 먹으러 가봤습니다!


가게에 들어가니 처음보는 생소한 매장 구조가 보입니다. 예약석 몇자리를 제외하고는 전부 1인석 이엿습니다. 최근 혼밥이라는 단어가 생길정도로 혼자 밥먹는경우도 많고 혼자 먹기 불편한 식당들이 대부분인데 아오리라멘집은 혼밥하기에 딱 좋은 구조입니다.


사람이 워낙 많아서 20분정도를 줄서서 기다린후에 자리에 앉았는데 1인석 앞쪽엔 이렇게 종업원이 이동할 수 있는 통로가 있었습니다. 그러고보니 요리하는 주방이 안보였는데 이 통로 안쪽에 안보이게 주방이 있는것 같네요. 

주방이 안보이긴 하지만 종업원이 돌아다녀도 크게 혼잡하지 않는 구조라 편리하긴 합니다. 


자리 윗쪽에는 가방이나 겉옷을 넣을 수 있는 공간과 호출벨이 있습니다. 


메뉴는 심플한 편인데 라멘 종류는 아오리 라멘 한가지밖에 없는데, 기본토핑 2개가 들어간 아오리라멘lite와 토핑5개가 들어간 아오리라멘이 있습니다. 가격차이는 천원차이라서 저는 아오리라멘을 주문했습니다. 몰론 기본 토핑에서 토핑을 더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는 TKG(간장계란밥)이 있어서 한번 주문해봤어요.~


아오리 라멘은 기본적으로 아오리 비법소스가 들어가는데 이 소스로 매운맛을 조절해서 매운맛을 단계별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이 굵지않은 1.1mm의 적당한 얇은 면이라 국물의 맛이 더 잘 느껴지고 먹기도 편했습니다.

주문받은 메뉴는 커텐 안쪽에서 바로 나오고 메뉴가 나오면 커텐을 내려준답니다. 


드디어 나온 아오리라멘 입니다. 국물이 진한게 눈에 보일 정도네요~ 국물 위에는 아오리비법 소스처럼 보이는 붉은 기름이 올라가 있습니다. 


차슈도 맛있고 면도 다른 라멘보다 얇은편이라 제 기준으로는 얇은면이 더 맛있었습니다. 국물도 정말 진한게 포스팅 작성하면서도 또 먹고싶어지네요.ㅠㅠ 


추가로 주문한 간장계란밥은 계란노른자만 사용하고 불맛이 강한 고기를 넣어줘서 정말 고소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런데 라멘이랑 먹을때는 라멘이 조금 짠편이라 간장계란밥 보다는 그냥 공기밥이 더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후추 좋아하시면 자리마다 하나씩 있는 후추를 꼭 뿌려서 드셔보세요! 후추가 정말 향이세고 입자가 굵어서 라멘맛도 버리지 않고 제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따로 구하고 싶을정도 입니다.


오랜만에 정말 맛있게 먹어서 국물까지 다 먹었습니다.ㅎㅎ 둔산동에 여러 라멘집을 가봤는데 아오리라멘이 가격은 조금 센편이긴 하지만 국물이 가장 진하고 매운맛도 조절할 수 있어서 얼큰한 라멘이 땡길때 가보면 좋을 것 같네요! 여러 라멘집 중에서도 맛이 상위권인 느낌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