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근육의 성장을 위해서는 회복과 영양소 그리고 호르몬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ZMA는 숙면을 돕고 남성호르몬을 부작용 없이 자연적으로 올라가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보충제입니다.  ZMA는 운동을 잘 하지않는 일반인들도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추전하는 보충제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마이프로틴에서 다른 보충제와 같이 구매했습니다.


ZMA의 성분은 비타민B6, 마그네슘, 아연 이렇게 3가지로 되있고 남성의경우 하루 자기전 30~60분전에 3캡슐을 섭취하고 여성은 2캡슐을 섭취하게 됩니다. 요즘 피곤하신 분들 눈 주변이나 허벅지라던지 팔부분이 근육떨림이 자주 생기는 분들이 있는데 보통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저도 근육떨림이 심한편이였는데 이 보충제를 먹고난 후로는 한번도 그런 증상을 격어본적이 없네요~ 간단하게 ZMA의 성분에 대해 설명하자면


비타민B6 - 단백질 및 아미노산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영양소,  적혈구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의 합성에 관여하며, 단백질 대사에 중요한 물질입니다.

마그네슘 - 에너지 이용에 필요하고 근육, 신경 기능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

아연-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핵산의 합성과 분해에 관여, 남성의 경우 정자생산에 필수인 영양소입니다.


알약의 크기는 위의 사진처럼 100원동전 길이의 크기입니다. 냄새는 안나는 편이라 먹기는 편했습니다. 


제가 ZMA를 먹게된 이유는 고환암 수술과 항암 치료로 인해 정상 범위내이긴 했지만 남성호르몬 수치가 일반인 보다 많이 떨어진 수치가 나왔었습니다. 덕분에 금방 피곤하고 운동해도 이전에 비해 효과를 많이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ZMA를 먹기 시작했는데 먹기전보다 확실히 피로한건 줄었습니다. 다먹어도 계속 구매해서 먹을것 같네요ㅎ.ㅎ 



추가로 마이프로틴에서 추천인을 입력하면 25%씩이나 추가로 할인되니 꼭!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프로틴이 다른데보다 가성비가 좋은 이유가 할인을 자주하고 상시 추천인 할인이 있어서인데 할인없이 사면 다른곳 보다 비싸답니다 ㅠㅠ.. 그리고 7만원이상 구매해서 무료로 배송 받는걸 추천합니다~ 배송비가 다른데에 비해 비싸거든용..



추천인은 구매하실때 입력 할 수도 있고 가입시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https://www.myprotein.co.kr/

마이프로틴 링크


추천인 - 42HI-R2


감사합니다.